K8 트렁크 여는 방법 3가지, 그리고 닫는 방법 2가지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K8 트렁크 여는 방법 3가지, 그리고 닫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차 트렁크는 당연히 쉽게 열고, 쉽게 닫혀야 할 것 같은데요. 초반에 시행착오가 있었던 부분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전동 트렁크인데 손으로 트렁크 문을 닫았습니다^^;;;
차량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급은 노블레스, 옵션은 드라이브 와이즈, 메리디안 사운드, 선루프입니다.
K8 트렁크 여는 3가지 방법
1. 차량 핸들 왼쪽 아래에 있는 'HOLD' 버튼을 눌러서 열기(난이도 쉬움)
2. 자동차키에서 'HOLD' 버튼을 꾹 눌러서 열기(난이도 중간)
3. 트렁크에 붙어 있는 버튼 누르기(난이도 상)
→ 처음 K8 하이브리드 차량을 받았을 때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린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버튼이 아래에 있으니까 눈으로 보지 못한 상태로 더듬더듬 버튼을 찾았는데 잘 찾질 못하겠더라고요.
거의 두 번에 한 번 정도 손에 감이 좋으면 열리는 버튼을 찾고, 아니면 헤매야 했습니다.
버튼이 안 만져지면 허리를 숙여 겨우 트렁크 문을 여는 버튼을 찾곤 했습니다 ㅠㅠ
K8 트렁크 닫는 방법은 여는 방법 보다는 간단합니다. 둘 중 어떤 걸 눌러도 트렁크가 닫히니까요. 왼쪽에 있는 버튼은 트렁크만 닫히고,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 문이 먼저 잠기고 트렁크 문이 닫힙니다.
앞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차량을 출고받았을 때 전동 트렁크라는 생각을 아예 하지 못했기 때문에 트렁크를 힘으로 닫았는데요. 가만히 두면 닫히는 자동 회전문을 손으로 밀면서 억지로 닫는 그런 느낌이 있었습니다^^;; '고장 나겠구나' 그런 느낌 말이죠~~
그리고 전동 트렁크라면 당연히 되어야 할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 트렁크를 닫는 방법은 오로지 트렁크에 붙어 있는 버튼을 누를 때만 됩니다. 차 내부에 닫는 버튼이 있거나, 자동차 키에 있으면 좋을 텐데 말이죠.
그래서 혹시라도 저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이 계실까 봐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