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관광통역안내사(한국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외국인 필수 관광코스

by 꽃차살롱 2023. 7. 16.
반응형

SEOUL SKY (lotteworld.com)

SEOUL SKY

seoulsky.lotteworld.com

지난 5월 24일 수요일, 네덜란드 해외 바이어 마크씨와 함께 롯데월드타워(서울 스카이)에 방문했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과 경복궁으로부터 시작한 투어의 마지막 코스로 번성한 대한민국의 현재를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명소인 롯데월드타워를 최종 목적지로 정했었습니다. 여행 루트를 짤 때 이처럼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방향으로 수립하면 전체적으로 짜임새가 있어 좋습니다.
 
롯데월드타워 하면 초고층에서 내려다보는 경관도 예술이지만, 고막이 터질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초고속 엘리베이터 탑승도 볼거리 / 체험거리 중 하나입니다.
 
한 때 유튜버로 활동했던 필자가 4년 전에 월드타워 초고속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영상을 제작했었는데요. 1분 정도 되는 영상인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8tpIJ25-nlI

지금은 영상의 컨텐츠가 가상현실이 결합한 엄청 멋진 영상으로 대체되긴 했지만, 출발 지점인 지하 1층부터 117층 전망대 입구까지 얼마나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지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있노라면 1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서울스카이는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타워의 전망대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680691609

서울스카이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B1~B2층, 117~123층 (신천동 29)

place.map.kakao.com

서울 스카이는 123층 짜리 롯데월드타워에서 117층부터 123층에 있는 전망대를 부르는 말입니다. 
서울스카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서울스카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서울스카이(영어: Seoul Sky)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타워 117~123층에 위치하고 있다.[1] 117층 ~ 123층에 구성되며 117층에는 입장층, 전망층,

ko.wikipedia.org

 


흐린 날도 운치 있어 좋지만 롯데월드타워는 이렇게 맑은 날 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날은 평일이라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요. 덕분에 이곳저곳 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월드타워에 가시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유리 데크에 꼭 가보셔야죠. 무섭기도 하지만 여행의 묘미는 이러한 지역 특색을 몸소 체험에 보는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를 내려다보지 않도록 안내하면 무섭지 않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사동에도 많지만 여기 월드타워에도 캐리커처를 그려볼 수 있는데요. 작가님들 실력이 예사롭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놓았습니다.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 관광객에게 타워 높이로 세계 5위인,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한 캐리커처, 매우 훌륭한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관광통역안내사들은 고객 안내를 하다 보면 체력 안배가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처럼 1:1 투어는 쉬지 않고 고객 케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 안배가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경복궁 수문장 교대식을 보면서 입장권을 끊는 사이 약 15분간 휴식할 수 있는 점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월드타워에서는 캐리커처입니다! 약 10분 정도 진행되는 캐리커처 동안 다음 일정도 체크할 수 있고, 팔다리도 주물러 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까요 :)

  • 역시 예술가는 예술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땀 한 땀 펜이나 붓이 닿는 곳마다 정말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가격은 1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요. 선물로 드리기에 충분한 값어치가 있었습니다.

 

롯데타워에서 내려다본 멋진 전망

 

롯데타워에서 내려다본 서울의 모습, 롯데월드 매직 아일랜드가 동화 속 성처럼 예쁘게 보입니다. 당일 투어코스로 서울역사박물관 - 경복궁 - 청와대 - 북촌 - 광장시장 - 인사동을 돌아 롯데월드타워로의 여정으로 돌아봤는데요. 대한민국 서울의 전통미와 눈부시게 발전한 현대적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제가 코스를 짰는데, 매우 알차게 잘 짠 것 같습니다^___^ 다만 평일인데도 교통정체가 곳곳에 있었기 때문에 투어 코스를 설명할 때 고객에게 미리 선택권을 드리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경복궁과 청와대 코스를 제대로 돌아보려면 4시간 이상은 잡아야 하는데요. 미리 설명을 드려 고객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하는 운영의 묘를 살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리무진 차량도 있기 때문에 수박 겉핥기식으로라도 여러 군데 돌아보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의견을 드려서 여러 코스를 반영했는데요. 이런 설명을 드리지 않는다면 나중에 생략된 코스에 대해 컴플레인이 접수될 수도 있습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고객 여정을 책임진다는 차원에서 능동적이고도 빠른 판단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관광통역안내사_투어요령
 
 

  • 아래는 비 오는 날 대조적인 모습인데요. 구름 속 모습도 운치 있긴 하지만, 미세먼지도 없는 맑은 날 롯데월드타워가 더 전망이 좋습니다 :) 😀

 

댓글